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교보생명 FP합창단, 제17회 자선음악회 개최…나눔과 감동의 무대

교보생명FP합창단 강영실단장 인터뷰

교보생명 FP합창단이 오는 11월 3일 오후 7시,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대산홀에서 ‘제17회 자선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보생명 FP(재무설계사)로 구성된 합창단이 매년 진행해온 정기 자선공연으로,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과 나눔의 의미를 이어가는 무대로 마련됐다.

교보생명 FP합창단은 2008년 창단 이후 꾸준히 자선음악회를 이어오며, 공연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과 복지단체에 기부해왔다. 지난해 공연에서도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금융 실천을 이어왔다.

이번 17회 공연은 ‘나눔의 선율, 희망의 화음’을 주제로 클래식 합창곡부터 대중가요, 뮤지컬 넘버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선보일 예정이다. 단원 전원이 FP로 구성돼 있음에도 수준 높은 음악성과 팀워크를 보여주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공연 관계자는 “교보생명의 핵심가치인 ‘사람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문화예술로 확장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음악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자선음악회는 교보생명 임직원과 고객,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공연 종료 후에는 소정의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참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교보생명 FP합창단은 전국 각지의 FP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 중이며, 그동안 장애인 복지시설, 요양원, 병원 등에서 재능기부 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제17회 자선음악회는 금융인의 사회적 책임과 예술의 감동이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민간 합창문화 행사로 평가된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