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신재숙 식초마당 대표, “전통 식초로 세계인의 건강 지키겠다”

2025 월드옥타(OKTA) 안동대회 현장에서 신현태 글로벌경영연구원장이 신재숙 식초마당 대표이사를 인터뷰했다. 신 대표는 전통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식초마당의 성장 전략과 비전을 소개했다.

신재숙 대표는 인터뷰에서 “식초는 단순한 조미료를 넘어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식초마당은 한국 전통 발효 방식으로 자연숙성한 프리미엄 식초를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 대표는 “최근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자연발효 식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초마당은 화학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자연재료만으로 발효 과정을 거쳐 깊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월드옥타 안동대회 참가 소감에 대해 신 대표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 식초마당의 제품과 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해외 바이어들과의 교류를 통해 식초마당 제품의 글로벌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식초마당의 향후 전략에 대해 신재숙 대표는 “기존의 식초 제품군 외에도 건강 음료, 드레싱, 기능성 식품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과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북미, 유럽,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 대표는 “한국의 전통 발효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은 단순한 제품 수출을 넘어, 한국인의 건강 철학과 삶의 방식을 전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품질에 대한 고집과 진정성을 지키며, 세계인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식초마당이 단순한 식품회사를 넘어, 전통 발효 문화를 세계로 확산시키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신재숙 대표의 비전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