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레드와인에 재운 삽겹살, 야외에서도 품격 있게 즐기는 캠핑 요리

캠핑의 계절이 돌아오며, 간단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내는 ‘레드와인 숙성 삽겹살’이 새로운 야외요리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삽겹살을 와인으로 숙성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우선 두께 1cm 안팎의 삽겹살을 준비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고 레드와인을 고기 전체가 잠길 만큼 부어준다. 여기에 다진 마늘, 로즈마리, 양파 슬라이스를 함께 넣으면 향이 배어 더욱 풍미가 깊어진다. 숙성 시간은 냉장 상태에서 최소 4시간, 하루를 넘기면 더욱 부드럽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야외 캠핑 시에는 미리 숙성한 고기를 아이스박스에 넣어 보관한 뒤, 현장에서 숯불이나 가스버너에 바로 구워내면 된다. 와인에 포함된 산 성분이 고기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기 때문에, 별도의 연육제 없이도 촉촉하고 잡내 없는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레드와인 특유의 과실향이 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더해준다. 팬이나 철판을 사용할 경우, 구울 때 남은 와인을 살짝 둘러주면 즉석에서 와인소스가 만들어져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풍미를 낸다.

요리 전문가들은 “캠핑 요리의 핵심은 간단하면서도 맛의 균형을 잡는 것”이라며 “레드와인 숙성 삽겹살은 조리 과정이 짧고 실패 확률이 낮아 캠핑 초보자에게도 추천할 만한 메뉴”라고 말한다.

가벼운 캠핑에서도 한층 세련된 한 끼를 원한다면, 와인 한 병과 삽겹살로 완성되는 ‘와인숙성 캠핑 바비큐’가 제격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