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태권도진흥재단, 재외동포청과 전 세계 동포사회 태권도 확산 위한 협약 체결

태권도진흥재단은 23일 전라북도 무주군 태권도원에서 재외동포청과 함께 전 세계 동포사회에 태권도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과 재외동포청 이상덕 청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동포사회 태권도 보급 ▲태권도를 통한 한인 정체성 함양 ▲한국 전통문화와 가치 확산 등을 목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태권도진흥재단과 재외동포청은 △태권도를 통한 재외동포 정체성 강화 △해외 태권도 보급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동포 초청 연수 시 태권도원 시설 및 콘텐츠 지원 △재외동포 대상 태권도 기반 신규 사업 및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재외동포청 이상덕 청장은 “태권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한국 문화와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외동포들이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모국과의 유대감을 깊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태권도가 동포사회의 단합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700만 재외동포들에게 태권도와 태권도원의 가치를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재외동포 한 분, 한 분이 대한민국과 태권도를 알리는 소중한 자산으로, 태권도를 통해 모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재외동포청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