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트럼프 “한국 상호관세 25%→15% 인하…2주 내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상호관세를 25%에서 15%로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한국이 미국에 3천500억 달러(약 460조 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한 것을 조건으로 이뤄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7월 30일(현지시간) 자신의 SNS 플랫폼인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을 통해 미국과 한국 간 무역 합의 사실을 전하며 “양국은 새로운 무역 협정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향후 2주 이내 백악관에서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정상회담을 통해 이번 합의 내용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의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 환경 속에서 미국이 주요 동맹국과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려는 일환으로 해석된다. 한국 정부는 이번 합의를 통해 대미 수출에 대한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세 인하 대상에는 자동차, 전자, 철강 등 주요 수출 품목이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정상회담 일정과 관련해 양국 외교 채널이 실무 조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이 성사되면 한미 정상은 올 들어 두 번째 대면 회담을 갖게 된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