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건강 살리기’ 도서로 오상우 저자(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특강
도산아카데미가 오는 10월 26일(토)에 오상우 저자를 모시고 그의 저서 ‘건강 공부, 건강 습관’으로 수많은 건강 정보의 홍수 속에서 본인의 몸을 바르게 알고 건강 유지하는 법, ‘나에게 맞는 건강 살리기’ 주제로 특강을 가진다.

오상우 저자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로 제대로 된 건강정보, 건강공부가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고 언급하며, 비만, 대사증후군, 암 예방, 생활습관 교정, 건강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 및 AI 분야의 전문가로, EBS ‘명의’ 출연해 건강지식을 전하며 책에서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을 알려준다,
이번 도산 LBT 포럼에서는, 양승택 도산아카데미 상임이사는 저자를 초청하여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최소한 지켜야 할 운동습관과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TV에 나오는 의사 ’쇼닥터’ 구별하는 법에 대해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도산아카데미는 1989년 6월 3일 흥사단 부설 도산아카데미연구원으로 시작하였으며, 2000년 7월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았다. 20~40대 청년에게 도산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2007년 5월 ‘도산영리더스클럽’이 설립되었고 이후 2019년 청년독서 모임 LBT(Learning By Teaching)와 통합해 도산 LBT 북포럼‘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산 LBT
북포럼은 양승택 도산아카데미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포럼의 중심 멘토와 고문으로는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과 김진형 전 해군 제독, 이상윤 ㈜스쿨푸드 대표, 김세진 파이낸셜뉴스 일본 법인장 등이 활동하고 있다. 명예 고문으로 오명 WLF 이사장(전 부총리)과 함께 운영 중이다.
도산아카데미 LBT 북포럼은 현장 참석 이외에 온라인 접속정보를 제공하여 ZOOM, YouTube에서도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북포럼 시작 전 남동아시아 국가 실내스포츠 까롬 (까롬판위에서 손가락으로 튕긴 스트라이커로 까롬멘을 맞혀 까롬판의 네 모서리 구멍에 집어넣는 경기로 당구에 알까기 합친 게임) 준비되어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11월에는 ‘충전 그 이상의 연결’ 주제로 GS차지비 신임철 저자를 모시고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