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청’ 출범 앞두고 조직 개편 논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월 21일 남부청사에서 ‘미래교육청’ 출범을 앞두고 조직 안정성 확보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소속 부서장과 팀장이 참석해 경기미래교육과 조직 개편 방향에 대한 발표를 듣고, 미래형 조직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월 1일자로 학교교육국, 지역교육국, 디지털인재국을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이는 학교(교육 1섹터), 경기공유학교(교육 2섹터), 경기온라인학교(교육 3섹터)로 이어지는 공교육 체계를 밀착 지원하고, 학교 중심의 교육 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협의회에서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간 사무 연계성을 높여 업무 갈등을 줄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경기공유학교 추진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기능 강화와 불필요한 부서 사업 정비를 통해 학교 현장의 체감도를 높이는 방안도 함께 다뤘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 교육이 외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부단히 혁신해야 한다”며,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교육의 중심인 학교를 위해 무엇을 도와야 할지 고민하고, 미래교육청에 걸맞은 업무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월 24일 도내 25개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국장·과장을 대상으로 추가 협의회를 진행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