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중진공, 뉴욕서 K-테크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AI·로보틱스 등 혁신 기업 주목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뉴욕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K-테크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 LA에서 열린 데모데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으로, 한국의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이 미국 현지 투자자들과 직접 만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AI, 로보틱스, 메디컬 테크놀로지, 물류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보유한 8개 기업이 참가하여 IR 피칭과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투자 유치 가능성을 모색했다. 참여 기업으로는 오션스바이오, 오쓰페이, 넷킬러, 에스엘즈, 콜로세움코퍼레이션, 코스모로보틱스, 아이엠기술, 다리소프트 등이 있었다.

특히 뇌 신경질환 치료 디바이스, AI 모바일 페이먼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등 참가 기업들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현지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현지 투자·금융 기관과 한인 창업인들이 대거 참석해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중진공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더욱 촉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전 세계 14개국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뉴욕 GBC는 최근 맨해튼 펜스테이션 인근의 원펜 빌딩으로 이전하여 중소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