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애플, ‘블랙 유니티’ 컬렉션 공개… 흑인 문화 기린다

애플이 흑인 역사의 달을 기념해 흑인 문화와 커뮤니티를 기리는 ‘블랙 유니티'(Black Unity) 컬렉션을 31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페셜 에디션 애플 워치 블랙 유니티 스포츠 루프, 시계 페이스,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디자인은 애플에서 활동하는 흑인 창작인들과 그들의 뜻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협력해 제작됐다. 특히 ‘유니티 리듬’ 디자인은 범아프리카기의 검은색, 초록색, 빨간색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 유니티 스포츠 루프는 올록볼록한 맞춤형 패턴이 적용됐으며, 한쪽 면에는 초록색과 빨간색이 배치됐다. 손목을 움직이면 컬러가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며, 이 과정에서 노란색이 나타나는 독특한 디자인을 갖췄다.

같은 테마의 유니티 리듬 시계 페이스는 빨간색, 초록색, 노란색의 실이 엮인 모양의 숫자를 제공한다. 시계 페이스는 자이로스코프에 반응해 손목을 들어 시간을 확인할 때 추상적인 붓질이 실 모양 숫자로 변하는 방식이다. 또, 유니티 리듬 시계 페이스는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리드미컬한 알림음을 제공한다.

유니티 리듬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에는 ‘유니티’라는 단어가 동일한 모양으로 디자인됐으며, 기기를 잠금 해제하거나 잠글 때 방향이 바뀌는 특징이 있다.

블랙 유니티 스포츠 루프는 이날부터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 주문 가능하며, 판매가는 6만 5000원이다. 42mm 및 46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애플 워치 시리즈 4 이후 모델과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울트라와도 호환된다. 유니티 리듬 시계 페이스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워치 시리즈6 및 아이폰 Xs 이후 모델부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리듬, 창의성, 커뮤니티 요소에 중점을 두고 활동 중인 여러 글로벌 단체도 지원한다. 미국 뉴올리언스, 로스앤젤레스, 테네시 내슈빌,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등에 위치한 글로벌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