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수원시, 청렴 실천에 앞장… ‘제1회 새빛 청렴회의’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전 공직자가 청렴한 행정 실천을 서약하며 신뢰받는 공직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9일 수원시는 시장 집무실에서 ‘제1회 수원시 새빛 청렴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과 각 실·국장은 청렴 서약서를 낭독하고 서명하며 청렴행정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다른 공직자들도 각 부서에서 청렴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고 서명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서약 내용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부패를 예방하고, 금품이나 향응을 주고받지 않는 등 공직자로서의 기본 윤리를 지키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특히,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를 배척하고,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며 공정하고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도 포함됐다.

이와 더불어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배제하며 시민의 신뢰를 높이는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시민들이 공직자들에게 바라는 청렴 수준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수원시의 청렴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청렴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이번 청렴 서약을 계기로 시민 신뢰도를 높이고 청렴 문화를 선도하는 지방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