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세종대왕기념사업회·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 훈민정음 반포 579주년 기념 발표회 연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이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창제·반포 579주년을 맞아 제13회 발표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오는 10월 2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 동대문구 세종대왕기념관 2층 강당에서 열린다. 행사장은 고려대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교통 접근성도 편리하다.

행사는 개회인사, 축사, 격려사, 축하연주에 이어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기조강연은 최홍식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회장이 맡아 ‘현대 음성의학과 음성학으로 풀어보는 훈민정음 제자해’를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홍종진 국가무형문화재 대금정악 예능전승교육사가 ‘세종대왕의 신악과 정간보’ ▲김슬옹 세종국어문화원 원장이 ‘누구나 알아야 할 한글교양(ㄱ-ㅎ)’ ▲박현모 세종국가경영연구원 원장이 ‘AI시대 세종에게 배울 점’을 주제로 진행한다.

행사 말미에는 참가자들의 질의응답이 마련되며, 고정미 뉴질랜드 와이카토한인회 회장의 총평과 이종강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대외협력처장의 폐회인사로 마무리된다.

주최 측은 이번 발표회가 국내외 동포 차세대의 정체성 교육과 미래 역량 개발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