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수원시, 공공건축물 디자인 혁신 위한 설계공모 운영위원회 출범

경기 수원시가 공공건축물 디자인 품질 향상을 위해 ‘설계공모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설계공모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홍경구(단국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총괄계획가를 비롯한 도시·건축 분야 민간 전문가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설계공모 운영위원회는 공공건축물 설계 공모 과정에서 디자인의 질을 높이고 기술적 검토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역할은 △사업 규모와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공모 방식 선정 △건립 목적과 전문 분야를 고려한 심사위원 구성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한 공모지침서 검토 △심사위원회 운영 관련 자문 등이다.

시는 올해 조원1동 복합문화센터,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 매교동 복합청사 등 총 3건의 공공건축물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운영위원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원1동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79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약 2900㎡ 규모의 주민자치공간과 공영주차장을 확충하는 프로젝트다. 기존 행정복지센터가 협소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분산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은 문화센터 건립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는 총사업비 150억 원을 들여 연면적 2900㎡ 규모로 노후 청사를 재건축하는 사업이다. 인근 주택 재건축 정비 사업으로 인해 인구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기존 협소한 청사를 신축해 주민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매교동 복합청사는 인근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으로 철거된 행정복지센터를 재건축하는 프로젝트다. 총사업비 361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900㎡ 규모로 체육·복지 시설을 포함한 행정복지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