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수원시, ‘새빛감탄 경진대회’ 참가 아파트 단지 모집…오는 28일까지

수원시가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에 참여하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2025년 새빛감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단지는 오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과 주민 참여도를 평가해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대회는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아파트 단지를 500세대 이상(1그룹)과 500세대 미만(2그룹)으로 나눠 심사가 이뤄진다.

평가 항목은 △전기 사용량 감축률 △상수도 사용량 감축률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주민 참여도 △탄소중립 포인트제(에너지) 주민 참여도 등이다. 특히,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앱 가입자 100명당 2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수원시는 그룹별로 최우수 1곳, 우수 2곳 등 총 6개 단지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 단지(2곳)에는 각 350만 원의 상금과 탄소중립 실천 인증 현판이 주어지며, 우수 단지(4곳)에는 각 150만 원의 상금과 현판이 수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아파트 단지는 수원시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고문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새빛감탄 경진대회가 공동체 차원의 탄소중립 실천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단지가 참여해 온실가스 감축과 주민들의 환경 의식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