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중국 배우 왕싱, 태국-미얀마 국경에서 실종 후 구조…온라인 사기 피해 증언 확산

중국의 유명 배우 왕싱이 태국에서 실종되었다가 구조되면서 사건의 전말이 주목받고 있다.

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외신 보도에 따르면, 왕싱은 태국-미얀마 국경 지역에서 실종 신고가 접수된 이후 미얀마에서 발견되었다. 이 지역은 온라인 사기 허브로 알려진 곳으로, 왕싱의 실종과 관련해 여러 피해 증언이 잇따르고 있다.

태국 방콕 주재 중국 대사관은 이날 오후 성명을 통해 왕싱이 구조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태국 경찰에 따르면, 왕싱은 미얀마 국경수비대에 의해 구금된 상태였으며, 미얀마와 태국 당국의 협력을 통해 태국으로 송환될 예정이다.

태국 매솟 경찰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구조된 왕싱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활동 당시의 모습과 달리 머리를 깎고 흰색 트레이닝복을 착용한 상태였다. 하지만 구금 경위나 구체적인 사건 내용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왕싱은 중국 내에서 ‘싱싱’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배우로, 영화 엽문3, 드라마 너는 나의 영광, 월홍편, 장미의 이야기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사건이 알려지며 그를 향한 관심뿐 아니라, 미얀마 지역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사기와 인신매매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다.

피해자의 구조 소식이 전해졌지만, 사건의 배경과 왕싱이 겪은 정확한 상황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