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경기도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 100명 위촉…임태희 교육감 “냉정한 평가 바란다”

경기도교육청이 임태희 교육감의 공약 이행 현황을 점검할 ‘2025 공약이행평가단’ 100명을 위촉했다.

도교육청은 1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위촉식을 열고, 도민위원 30명, 교직원위원 30명, 청소년위원 40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공식 출범시켰다. 임 교육감과 도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자리에서는 공약의 실천 여부와 정책의 실효성, 개선 방향 등을 점검하겠다는 의지가 강조됐다.

특히 청소년위원은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으로도 활동하게 되며, 학생 시각에서 공약 이행 상황을 주의 깊게 들여다볼 예정이다. 평가단은 학생 중심 국제교류 활성화, 디지털 학습환경 조성,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확대, 마음건강 증진, 초등 돌봄 공백 해소, 학교 노후시설 개선 등 다양한 현안 과제에 대한 제언을 제시했다.

이날 위촉식은 ‘2025 경기미래교육을 향한 공약의 비행, 교육 현장에 착륙’이라는 부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희망 공약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함께 날리며 정책 실현에 대한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도교육청은 향후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토대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정책 보완과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임 교육감은 “공약은 학생, 교직원, 도민과의 약속”이라며 “도교육청이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평가해달라”고 평가단에 당부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