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자원봉사자 ‘한비친구’ 발대식 개최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자원봉사자 조직 ‘한비친구’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10월 16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결의를 다지는 다짐 선서로 시작되었으며, 대한민국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의 대표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제작한 유니폼 설명회 및 패션쇼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하는 자원봉사 퍼포먼스가 펼쳐져 더욱 다채로운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번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은 대회의 공식 행사부터 기업 전시관 안내, 숙박 및 교통 안내, 보조주차장 및 내부순환 셔틀버스 안내, 다례 봉사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대회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테러방지 교육 등 추가 교육이 제공되어, 더욱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준비가 강화되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자원봉사자들은 전북특별자치도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모두가 전북을 대표하는 민간사절로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전문성과 친절함으로 현장에서 활약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영호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경제인들에게 친절과 배려로 감동을 전하는 자원봉사자가 되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연대와 협력으로 대회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전북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