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닥터아이앤비, 중국 투자기금과 협약 체결…한중 스타트업 협력 본격화

광역동치료(Photodynamic Therapy, PDT) 기술을 선도하는 닥터아이앤비(주)(대표 송영규)가 지난달 27일 한국 주선양 총영사관 주관으로 열린 ‘한중 스타트업 매칭’ 행사에서 중국 중천료창 투자관리회사와 투자 및 사업화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닥터아이앤비가 지난 9월 26일 중국 선양시가 주최한 ‘2024 선양-한국 투자무역박람회’에서 IR 발표를 통해 중국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사되었다. 특히, 선양 투자기금 측은 닥터아이앤비의 기술력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후속 협의를 진행, 이번 MOU 체결에 이르렀다.

닥터아이앤비는 광역동치료 기술을 기반으로 종양 및 세균·바이러스 치료용 레이저 의료기기와 광반응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동물 종양 치료 기술 및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HPV(Human Papilloma Virus) 치료용 창상피복재 개발 기술을 선보여 중국 생물의약 창업투자 회사와 후속 미팅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선양시가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한 첫 사례로, 한국 기업의 중국 내 펀딩 및 사업화 진행에 긍정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의 상징적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닥터아이앤비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대전 3기에 선정된 유망 벤처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