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동치료(Photodynamic Therapy, PDT) 기술을 선도하는 닥터아이앤비(주)(대표 송영규)가 지난달 27일 한국 주선양 총영사관 주관으로 열린 ‘한중 스타트업 매칭’ 행사에서 중국 중천료창 투자관리회사와 투자 및 사업화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닥터아이앤비가 지난 9월 26일 중국 선양시가 주최한 ‘2024 선양-한국 투자무역박람회’에서 IR 발표를 통해 중국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사되었다. 특히, 선양 투자기금 측은 닥터아이앤비의 기술력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후속 협의를 진행, 이번 MOU 체결에 이르렀다.
닥터아이앤비는 광역동치료 기술을 기반으로 종양 및 세균·바이러스 치료용 레이저 의료기기와 광반응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동물 종양 치료 기술 및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HPV(Human Papilloma Virus) 치료용 창상피복재 개발 기술을 선보여 중국 생물의약 창업투자 회사와 후속 미팅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선양시가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한 첫 사례로, 한국 기업의 중국 내 펀딩 및 사업화 진행에 긍정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의 상징적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닥터아이앤비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대전 3기에 선정된 유망 벤처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