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2025년 제10회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 10월 개최

세계한인여성장협의회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제10회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오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과 충청남도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0월 14일(화)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대강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15일(수)부터 18일(토)까지 3박 4일간 충청남도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본대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대회 주제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이며, 부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계여성리더들의 첫걸음’으로 정해졌다. 주최는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충청남도, 재외동포외교위원장 김석기 국회의원실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REDUCE CARBON, SAVE US!’ 캠페인을 비롯해 글로벌 환경포럼, 한인여성회장단 네트워킹, 친환경 산업 시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세계 각국 여성리더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카본챌린지와 재외동포여성 차세대 리더십 포럼도 예정돼 있다.

행사 주관 측은 “기후위기 시대, 세계 각국의 한인 여성회장들이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연대하고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사무국(010-4446-9710)으로 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