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K-맨발 걷기, 한국형 건강문화로 세계 확산

국내에서 시작된 맨발 걷기 열풍이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며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지자체와 시민, 외국인까지 함께 참여하는 맨발 걷기 축제 현장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선 자연 치유의 장으로 주목받는다.

지난 7월 서울숲에서 열린 ‘K-맨발 걷기 축제’에는 전국에서 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흙길 위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과 교감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건강한 삶을 되찾는다”, “맨발로 걷는 순간 치유가 시작된다”며 맨발 걷기의 효과를 체감했다고 전했다.

이 축제에는 외국인 참가자도 다수 눈에 띄었다. 대사관 초청으로 참석한 마인 허버트는 “건강에 매우 좋은 행사”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현장에서는 걷기 후 공연 감상, 헌혈 행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맨발 걷기를 통해 지구의 에너지를 직접 받는 ‘어싱(Earthing)’ 효과가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한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는 치유 사례와 강연을 유튜브에 영어 자막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확산을 추진 중이다.

지자체도 관련 조례 제정과 황톳길 조성 등 지원에 나서고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K-맨발 걷기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한국형 웰니스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부상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