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 빌보드 ‘핫 100’ 1위 등극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골든’이 K팝 관련 노래로는 아홉 번째, 여성 보컬리스트가 부른 곡으로는 최초로 1위에 오른 사례라고 밝혔다.

이 곡은 이미 지난 1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1위를 기록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를 동시에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넷플릭스는 속편 제작, 실사 영화, 뮤지컬화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를 논의 중이며, 완구·굿즈 등 관련 상표권도 단독 출원해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케데헌’의 흥행은 기존 10~20대 여성 중심이었던 K팝 팬층을 넘어 남녀노소 전 세대로 팬덤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작품 속 헌트릭스 멤버들이 투어 후 대중목욕탕에서 세신을 하고 국밥을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며, 관광 콘텐츠에도 파급 효과를 냈다.

국립중앙박물관에 따르면 ‘케데헌’ 공개 후 온라인 뮤지엄숍 방문자 수는 하루 평균 7천 명에서 약 60만 명 수준으로 급증했다. 전문가들은 이를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세계적 관심 확대의 신호로 분석하고 있다.

팬들과 업계의 기대 속에, ‘케데헌’ 2편 제작 소식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