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DIMA)와 주아랍에미리트한국문화원이 공동 주최하는 K-POP 워크숍 ‘Kpop Academy X DIMA Dream School’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아부다비 디스튜디오(Dee Studio)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문화원의 케이팝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아방송예술대 교수진과 재학생들이 처음으로 아부다비를 찾아 현지 참가자들에게 직접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20일), 성인(21일), 어린이(22일)로 나뉘며, 각 연령층에 맞춘 맞춤형 커리큘럼이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케이팝 댄스, 보컬, 영상 제작 등으로 구성되며, 수업 곡목에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TAKE DOWN’과 ‘GOLDEN’, SAjA BOYS의 ‘SODAPOP’ 등이 포함됐다. 사전 설문조사를 반영한 케이팝 인기곡도 커리큘럼에 추가됐다. 특히 어린이 세션에서는 영상 제작 수업을 통해 단순 감상을 넘어 창작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단발성 체험을 넘어, 동아방송예술대와 현지 문화기관 간 협력 가능성을 탐색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용희 한국문화원장은 “아부다비에서 처음 열리는 케이팝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대표 고등직업교육기관에서 직접 배우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유미란 동아방송예술대 대외입학처장은 “축적된 케이팝 교육 경험을 아부다비 시민과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실습 중심 수업을 통해 감동과 영감을 전달하고, 새로운 한류 교육 모델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