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제109회 도산아카데미 도산 LBT 북포럼 개최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도서로 신임철 저자(GS 차지비 대표이사) 특강

도산아카데미가 오는 11월 30일(토)에 신임철 저자를 모시고 그의 저서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로 경제 주체인 인간의 심리적인 측면을 휴리스틱과 편향, 전망이론, 프레이밍 효과, 심리적 회계, 자신감과 군중심리, 게임이론과 점증모형 등 행동경제학 개념에서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데 중요한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심리를 알면 경제가 보인다’ 주제로 특강을 가진다.

신임철 저자는 강원도 철원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정치학 석사, 서울대학교 행정학 석사, 예일대학교 MBA 졸업(행동경제학, 행동재무학)하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M&A를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에서 행동경제학에 관한 논문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은행, 보험, 카드, 캐피탈, 미술관, 복합리조트, 인공지는 스타트업,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 마케팅, M&A, 파이낸스, 금융상품 개발 등 업무 경험하며 실무자, 팀장을 거쳐 임원, 부사장, 대표이사 등 전문경영인으로 역임했고, 현재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시장점유율 1위 업체 GS차지비(GS ChargEV), CEO(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자문역으로 활동 중이다.

제109회 도산 LBT 포럼에서는, 양승택 도산아카데미 상임이사(주식회사 더피플크루)는 신임철 저자를 초청하여 행동경제학 학문으로 본성이 이기적인 인간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공동의 선을 찾기 위한 길을 제시하기 위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도산아카데미는 1989년 6월 3일 흥사단 부설 도산아카데미연구원으로 시작하였으며, 2000년 7월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았다. 20~40대 청년에게 도산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2007년 5월 ‘도산영리더스클럽’이 설립되었고 이후 2019년 청년독서 모임 LBT(Learning By Teaching)와 통합해 도산 LBT 북포럼‘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산 LBT

북포럼은 양승택 도산아카데미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포럼의 중심 멘토와 고문으로는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과 김진형 전 해군 제독, 이상윤 ㈜스쿨푸드 대표, 김세진 파이낸셜뉴스 일본 법인장 등이 활동하고 있다. 명예 고문으로 오명 WLF 이사장(전 부총리)과 함께 운영 중이다.

도산아카데미 LBT 북포럼은 현장 참석 이외에 온라인 접속정보를 제공하여 ZOOM, YouTube에서도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북포럼 시작 전 남동아시아 국가 실내스포츠 까롬 (까롬판위에서 손가락으로 튕긴 스트라이커로 까롬멘을 맞혀 까롬판의 네 모서리 구멍에 집어넣는 경기로 당구에 알까기 합친 게임) 준비되어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12월에는 2024년 힘껏 달려온 도산 LBT 북포럼은 점진적인 방향으로 고민하고 발전할 수 있는 북포럼으로 거듭나기 위해 덕담을 나누는 문화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