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유이크, 日 100개 매장 동시 입점…오프라인 공략 본격 시동

지놈앤컴퍼니가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UIQ)’가 일본 내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본격 나섰다. 일본 대형 유통기업 ‘주식회사 아이케이(IK)’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1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에 입점한다.

지놈앤컴퍼니는 26일, 일본 도쿄거래소 상장사 ‘아이케이 홀딩스’의 자회사이자 마녀공장, 스킨푸드 등 K-뷰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유통해온 ‘아이케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이크는 일본 주요 버라이어티숍 및 드럭스토어 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4월부터는 일본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로프트(LOFT)와 프라자(PLAZA) 등 100개 매장에 동시 입점하며, 주력 제품인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와 ‘비타 C 세럼 미스트’를 앞세워 일본 소비자를 공략한다.

유이크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도 병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도쿄 신주쿠 루미네에스트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 ‘UIQ In Shinjuku’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놈앤컴퍼니 컨슈머 그룹 서진경 상무는 “크림 미스트와 클렌징 밤 등 주력 제품이 일본 온라인 시장에서 랭킹 1위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아이케이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일본 전역에서 유이크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과 유통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이크는 지난해 1월 온라인 자사몰 오픈 이후 Qoo10, 라쿠텐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 입점을 통해 일본 내 입지를 넓혀왔다. 그 결과, 2024년 일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7배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Qoo10 메가와리 매출 역시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