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中 왕이, EU와 관계 심화 강조…폰데어라이엔 위원장과 회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2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나 양측의 협력 심화와 글로벌 현안 공동 대응을 약속했다.

왕 부장은 이날 회담에서 “올해는 중국과 EU가 외교관계를 맺은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자, 유엔 창립 80주년”이라며 “국제 정세가 복잡하고 도전이 커질수록 두 문명권이자 주요 세력인 중국과 EU는 상호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고 책임을 다해 글로벌 안정과 확실성의 힘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곧 개최될 중국-EU 정상회의를 “중요한 시점에서 열리는 중대한 행사”라고 평가하며, “양측이 지난 50년의 소중한 경험과 성과를 정리하고 향후 50년간의 협력 방향을 함께 설계해 국제사회에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메시지를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왕 부장은 이어 “중국은 줄곧 유럽 통합을 지지해 왔다”며 “다자주의와 자유무역 수호, 국제 규칙과 질서 유지, 국제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촉진하고 기후변화 같은 글로벌 과제를 함께 대응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중국이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개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EU와의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면서 경제·무역 협력을 심화하고 상호 개방을 확대하며, 의견 차이는 협상을 통해 적절히 처리하여 상호 이익과 윈윈(win-win)을 실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역설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