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ost

재외국민 뉴스채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 54541

Advertisement

2025 충청북도 우수제품 일본 전시판매장 도쿄서 성대히 개장

충청북도가 일본 도쿄에 전략적 수출 거점을 마련했다. 충북은 지난 26일 도쿄에 위치한 산옥스(sunocs) 본사에서 ‘2025 충청북도 우수제품 일본 전시판매장’ 개장식을 성대히 개최하고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해 이의영 충청북도의회 부의장, 카와무라 타케오 일한친선협회중앙회 회장, 이옥순 세계충청향우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환 지사는 환영사에서 “충북의 우수제품들이 일본 시장에서 더욱 널리 인정받고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전시판매장이 한일 경제교류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현판 제막식에는 김이중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중앙본부 단장, 김옥채 주요코하마 대한민국총영사관 총영사, 임병운 충청북도의회 의원,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신현태 경기도민회 상임부회장, 하시모토 마사히로 이바라키현 사카이마치 정장 등 주요 인사들이 함께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충북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하며 일본 현지에서 충북 제품의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행사는 전시 상담장 관람과 함께 참석자 간의 교류를 증진하는 리셉션으로 이어져 충북과 일본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

댓글 남기기

Korean Post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